일관성을 유지하는 광고물들이 지속적이고 장기적인 효과를 발휘합니다.
광고/홍보를 진행하다면 여러 가지 매체들을 가지게 됩니다.
명함, 편지지, 전단지, 카탈록, 홈페이지 등등.
결국 여러 광고물들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신다면, 그때 그때 개별적인 진행보다는 "종합적으로" 의뢰하시면 더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.
장점 1 : 일관성 있는 업체/단체 이미지를 형성합니다.
- 많은 분들이 '광고는 눈에 띄는 것이 중요하다' 것에만 집착하고 계십니다.
광고물을 만들 때마다 그때 그때 '강하게, 다르게' 시도들을 합니다.
이용자의 눈에 빨리 띄어 효과가 클 것이라 보나, 현란한 여러 가지들 중의 하나로 지나갈 위험성이 더 커집니다.
- 일관되고 지속적인 광고가 진행되어야, 이용자들이 여러 광고물 사이들에서도 귀사/귀단체의 이미지를 빨리 발견하고 선택할 수 있게 만듭니다.
- 이러한 이유가 큰 회사들이 상상하기 힘들 정도의 비용을 들여, 로고/심벌을 디자인하고, 이용에 대한 규정을 만드는 이유입니다. TV 광고, 지면광고, 인터넷광고, 이벤트 등 어디에 쓰이드라도 일관되게 고객에게 전달되도록 시도하는 것입니다.
잠점 2 : 비용은 절감하고 디자인 질은 높아질 수 있습니다.
- 디자인 서비스 업체마다 각 광고/홍보물 디자인에 대한 작업 비용이 책정되어 있습니다.
그때 그때 개별적으로 디자인을 진행하면 매체에 따른 작업 비용을 책정해야 합니다.
하지만, 몇 가지 광고/홍보물을 동시에 작업하면, 작업이 집중해 이루어지고 이에따라 시간절감 효과도 생깁니다. 적은 시간 소요는 적은 비용으로 연결됩니다.
시간이 적게 든다고 디자인의 질이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, 집중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상호 일관성이 유지되는 더 나은 디자인이 나올 가능성이 높아집니다.
parannemo GmbH 는 종합적인 안목을 가지고 고객님들을 지원합니다.
|